컨슈머저널 consumerjournal.kr
  • 최종편집 2024-12-11(수)
  • 전체메뉴보기
 

단체사진.JPG

 
【컨슈머저널/취재본부 안홍필 기자】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17일 미래센터에서 제1회 탈북청소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선수대표선서.JPG

 
이날 행사에는 이종주 국립통일교육원 소통협력부장,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김덕현 연천군수, (전)월드컵 국가대표 출신인 김태영 대한축구협회 사회공헌위원장과 전국 탈북민 대안학교 10개교 선생들과 학생 및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멀리차기, 축구, 배드민턴, 탁구 순으로 한마음 체육대회가 진행되었다.
 

이종주.JPG

 
김영호 통일부 장관을 대신해 이종주 국립통일교육원 소통협력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뜻깊은 대회가 열릴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준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김덕현 연천군수, 마경조 한반도통일미래센터장, 김태영 대한축구협회 사회공헌위원장, 영상으로 대회를 기록하고 있는 강나라 탈북민 유튜버 등 많은 분들이 축하하기 위해 한자리에 섰다. 

본대회를 위하여 멀리 부산과 춘천에서부터 가까운 의정부시까지 전국의 모든 탈북민 대안학교 학생들이 처음 한자리에 모여 탈북청소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너무도 기쁘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탈북청소년 여러분이다. 여러분은 힘든 여정을 이겨내고 자유와 희망을 찾아 대한민국으로 왔다. 환경과 문화, 언어의 차이 등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혼자가 아닌 오늘 이 자리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으며, 정부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응원하고 있다. 

오늘 개최되고 있는 제1회 탈북청소년 한마음 체육대회는 이와 같은 응원을 담아 여러분들이 정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함께 화합의 미래로 나아가자는 취지의 행사로 두 가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조민호.JPG

 
정부는 올해 7월 14일을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하고 대통령은 탈북민이 대한민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하나가 되는 화합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째, 오늘의 대회는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이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둘째, 오늘의 대회는 이곳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오는 11월이면 10주년을 맞는 센터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밝은 통일 미래를 체험하고 꿈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워진 장소이다.

앞으로 센터는 VR과 AR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더욱 재미있고 실감나게 통일 미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할 것이다. 1박 2일간의 체육대회와 장기자랑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추억을 쌓아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덕현.JPG

 
김덕현 연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곳 한반도미래센터가 속해 있는 연천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탈출을 통해 밝은 대한민국의 품을 찾아왔듯 탈북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우리 연천군도 학생들의 성장과 미래에 관심과 성원을 다할 것이다. 
 
오늘의 주인공인 여러분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고 발전하여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오늘의 행사가 되기를 기원하며, 이 자리에 함께한 탈북청소년들을 비롯해 이종주 국립통일교육원 소통협력부장,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마경조 한반도통일미래센터장, 2002년 월드컵 당시 전 국민에게 자긍심을 심어준 4강 신화의 주인공인 김태영 대한축구협회 사회공헌위원장과 10개교의 선생님 등 여러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들이 한두 분이 아니듯 항상 여러분이 올바르게 자라서 사회 전반에 고른 인재로 자라기를 바라고 있다. 
 
전에는 혼자이었으나 이제는 수많은 친구가 여러분의 곁에서 지켜줄 것이며, 응원해 준다는 것을 잊지 말고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길에 있어 연천군민들 모두가 함께 동참하며 여러분의 성공적인 인재가 되기를 기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구경기2.JPG

출전선수단.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65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탈북청소년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